본문 바로가기
소리하샨티

인생을 피어나게 하는 세가지 포인트 (feat. 에밀쿠에의 자기암시)

by 소리하 2023. 7. 25.

정말 인생을 피어나게 하는 마법 같은 방법이 있을까요? 여기, 에밀 쿠에의 책 <자기암시>를 토대로 그 비법을 제시합니다.

 

남자가 무릎을 꿇고 거울 속의 달을 바라보고 있는 일러스트. 그 위로 &#39;에밀쿠에의 자기암시&#44; 일이 자꾸 꼬인다면&#39;이라는 구절이 씌여있다.
인생을 피어나게 하는 세가지 포인트 _ 소리하샨티(feat.에밀쿠에의 자기암시)

 

📌능력이 많아도 인생이 풀리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. 무엇이 문제일까요?

흔히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고 합니다. 태도, 관점이 중요합니다.

열심히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, 무엇을 위해, 어떤 마음으로 하는가가 중요합니다.

 

📌에밀 쿠에는 책 <자기암시>에서

세상을 긍정하면서, 단점보다는 장점에 주목하면서, ‘밝은 곳’을 향해 자신을 열어 놓아야 한다고 합니다.

그러면서 제시하는 문장이 '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'라는 문장입니다.

이 문장은 너무도 유명합니다.

 

📌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어떤 마음으로 하느냐일 것이라고 봅니다.

문장이 효과가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라, 핵심은 어떤 마음으로 하느냐 하는 것. 즉 자세가, 마음이 키를 쥐고 있습니다.

에밀 쿠에의 책을 토대로, 일이 자꾸 꼬인다고 느껴질 때, '인생을 피어나게 하는 세 가지 포인트' 엮어 봅니다.

 

'인생을 피어나게 하는 세가지 포인트' 영상보기 @소리하샨티

 

관점이 중요하다.

세상이 무엇인지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.

세상이 어떻게 보이는가, 당신이 세상을 어떻게 보는가가 중요합니다.

 

장점과 단점을 다루는 방법을 기억해 두세요

종이에 '나의 장점' 열 가지를 적고, 또 한 장에는 '나의 단점' 열 가지를 적어보세요.

단점 가운데 세 가지를 골라 고치기 위해 노력하고, 나머지 일곱 가지는 머릿속에서 지워버리세요.

장점 열 가지는 몸에 익혀두세요. 당신이 무엇을 하든 큰 힘이 될 것입니다.

 

말투에 비밀이 있다

남들과 대화를 할 때는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말투로 말하세요.

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. 긍정적인 단어를 많이 사용하세요.

이는 은연중에 상대방에게 전해져 그들은 당신을 괜찮은 사람으로 기억할 것입니다.

이것은 혼잣말을 할 때도 해당됩니다. 말투는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.

 

🌱본문의 글은 에밀 쿠에의 책 《자기 암시》에 나오는 구절들을 토대로 편집 재구성한 것입니다.
책 《자기 암시》는 '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'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으면서, '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'는 확언을 반복할 것을 주문합니다.

🌱소리하샨티가 고르고 다듬은 글들이 여러분의 가슴에도 가 닿기를 바랍니다.
나마스테! 당신 안의 신성에 경배합니다.

 

▣ 함께 보면 좋은 글

 

메멘토 모리, 언젠간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| 에릭 라르센, ‘최고가 되라’ & 스티브 잡스

삶이 버겁게 느껴질 때, 애를 써도 되지 않을 때, 절망적으로 다가오며 그만 포기하고 싶어질 때, 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? 무엇으로 이겨내나요? 때로 죽음이 삶을 강하게 만듭니다. 무

soriha.tistory.com

 

'내가 유연하고 자비로울 때 나는 행복하다' | 행복의 원리 | 행복명언 | 휴 프레이더

행복! 여러분은 행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휴 프레이더의 책 《조금만 더 일찍 나를 알았더라면》에는 다음과 같은 멋진 구절이 나옵니다. 저는 이 구절에 아주 깊은 감동받았답니다. "내

soriha.tistory.com

 

상상의 힘으로 무의식 통제하기 (feat. 에밀쿠에의 자기암시)

에밀 쿠에는 저서 에서 행복과 불행은 어떻게 상상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. 우리가 내면의 무의식을 통제할 수 있다면, 애쓰지 않아도, 의지를 발동하지 않아도 일은 저절로 이루어진다고

soriha.tistory.com

 

애쓰기만 하는 당신을 위한 처방 | 에밀 쿠에의 자기암시 "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

애쓰기만 하는 당신을 위한 처방, 에밀 쿠에의 를 소개합니다. 그의 대표적인 구절은 "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."입니다. 이 한 구절이 갖는 힘을 경험해 보세요 애쓰지 마

soriha.tistory.com

 

[책글] 마이클 A. 싱어의 '될 일은 된다(~끝)' #3

마이클 싱어의 책 책글 메모 3부 마지막 편 이어갑니다. 책의 주제는 시종일관 '내맡기기'. '나보다 삶이 더 잘 알아서 한다'입니다. '내가 결정해야 한다'는 생각을 내려놓고 우주(삶)의 흐름에

soriha.tistory.com

 

[휴 프레이더] 조금만 더 일찍 나를 알았더라면 4부(끝)

휴 프레이더의 오래된 책이지만 마음에 와닿는 구절들이 많아 좋았던 책이다. 천천히 곱씹고 있다. 언제부턴가 좋은 문장, 잘 쓴 글보다는 통찰이 스며있는 글을 좋아하게 되었다. 아니 그런 것

soriha.tistory.com

 

[책글] 루이스 헤이의 '치유' 중에서 6 (마지막편)

루이스 헤이의 정리 6. 마지막 편입니다. 이번 편은 루이스 헤이가 전하는 실제적인 조언들을 담고 있습니다. 비난을 멈추고 마음속 쓰레기를 버리고 몸에 귀 기울이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

soriha.tistory.com


참고 자료 : 《자기암시》_ 에밀 쿠에 지음 | 김준서, 김수빈 옮김 | 하늘 아래 출판

댓글